<성명서>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교원평가 강력 지지
- 한국교총의 교원평가 수용에 대한 좋은학교바른교육학부모회의 입장-
1. 좋은학교바른교육학부모회는 한국교총 회장이 교원평가 수용입장을 밝힌 데 대해 적극적인 지지를 표하며, 교원평가와 더불어 공교육의 정상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정책을 요구한다.
2. 교원단체 스스로가 ‘친북좌파 교사, 성희롱하는 교사, 성적 조작하는 교사, 아이들로부터 인정받지 못하는 무능한 교사’(8월 13일자 조선일보 이원희 회장 인터뷰 기사 인용) 등 부적격 교사를 가려냄으로써 보다 질 높은 교직사회를 만들고, 이를 통해 사교육 팽배로 멍들고 있는 공교육을 내실화하기 위해 교원평가를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은 우리 교육사의 큰 결실로 본다.
3. 교원평가가 제대로 정착되고, 교육발전에 일조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인 관련 법안이 올 하반기 안에 통과되어 제도적으로 보장받도록 하고, 높은 전문성을 갖춘 교사들에게는 폭넓은 연수의 기회를 부여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교원의 사기를 진작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4. 좋은학교바른교육학부모회는 교원평가 실시를 계기로, 한국의 공교육이 세계 수준의 질 높은 교육시스템으로 거듭날 것을 희망한다. 또한, 교원평가의 올바른 시행과 더불어,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내실 있는 교육정책들이 함께 실시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2009년 8월 14일 좋은학교바른교육학부모회